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경험도 이력서 경력사항에 써도 될까요?
인턴 경험도 이력서 경력사항에 써도 될까요?
2026.01.07
답변 8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인턴은 적으셔도 무방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보통은 대외활동 등에 기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경력사항에 기재를 해도 무방합니다. 멘티분이 해당 경험을 증빙만 할 수 있으면 괜찮습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재 하시면 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도 경력에 적어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인턴 경험은 신입 지원자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실무 경험이므로 이력서 경력 사항에 반드시 기재하셔야 합니다. 단순한 아르바이트와 달리 회사 시스템 내에서 업무를 수행한 이력이기에 직무 역량을 증명하는 결정적인 근거가 되므로 빠뜨리면 절대 안 됩니다. 만약 기업 지정 양식에 정규직 경력만 쓰라고 명시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유 양식이든 지정 양식이든 경력 란에 입력하여 본인의 현장 경험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입니다. 기간이 짧더라도 직무와 관련이 있다면 사소한 업무라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경쟁력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네, 인턴 경험은 이력서 경력사항에 쓰는 게 맞습니다. 다만 몇 가지 기준만 지키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먼저 유급·무급 상관없이 실제 근무하며 업무를 수행했다면 경력사항에 기재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기업들도 인턴을 ‘실무 경험’으로 인식합니다. 특히 신입 지원자의 경우, 정규직 경력이 없기 때문에 인턴 경험은 오히려 중요한 판단 자료입니다. 작성할 때는 ‘인턴’임을 명확히 표기하고, 단순 보조가 아니라 어떤 업무를 맡았고 → 무엇을 배웠고 → 어떤 결과를 냈는지 를 중심으로 적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간이 짧아도 상관없지만, 아르바이트처럼 보이지 않도록 직무 연관성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BBenediction Mission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네, 돈을 받고 한 인턴 경험이라면, 경력상황에 적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오래 할 수 록 더 좋고요.
댓글 1
아아캔두잇에블띵작성자2026.01.07
돈을 받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적는 게 좋을까요?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인턴 경험은 무조건 적으셔야 합니다. 요즘은 무엇보다 직무관련 경험을 매우 중요시 생각하므로 인턴 경험이 서류 합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지방 국립대병원 행정 vs 법률구조공단
서류 합격한 상태고 면접이 겹칠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방국립대병원 행정의 경우, 소규모 조직인 게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조직의 주류가 아닌 점도 고민입니다. 개인적으로 순환은 장점?이라고 생각해서요.(보기싫은 사람으로부터 벗어날수있어서) 법구공이 온갖법률민원의 종착지라면 병원 행정직은 병원 내부직원 민원?이 많을 것같은데, 실제 조직문화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의료직, 교수님들 비위 많이 맞춰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연봉은 알리오 공시 기준 초봉은 병원이 더 높은데요. 평균보수의 경우 병원은 의사,원무,간호 다 섞인 값이고 법구공은 변호사가 섞인 값이어서 감이 잘 안옵니다. 10년차때 6천만원을 넘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병원의 경우 진급이 잘 이루어지는 지도 궁금합니다. 너무 소수 조직인지라. 그리고 두 곳 다 시간외 근무를 하는 경우가 없어보이던데, 어떤지 궁금합니다.그리고 현직자 입장에서 고려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1년 미만 신입, 당일퇴사 가능할까요?
11일날 서울에 더 좋은 회사에 입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지금은 지방이고 중견기업입니다) 현 직장은 첫직장으로 10개월 정도 다녔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 퇴근시간에야 연락 받아서 따로 말씀 못드렸습니다. 그래서 내일(월요일)날 연차인데도 출근해서 말씀드리려합니다. 1년도 안지난 신입이라 업무에 큰 영향은 없을 것 같긴합니다. 다만 직무상 보통 월초에 조금 바쁘긴 해서, 4일 5일 출근해서 일하는 건 상관없습니다. 다만 11일날 입사하려면 방도 구하고 이사도 해야해서, 최대한 빨리 퇴사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1. 말씀을 어떻게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사정상 이직때문에 퇴사한다고는 말 못드리고, 다른 집안사정을 이유로 해야합니다. 그래서 집안문제로 퇴사해야하는데, 최대한 빨리하고 싶다. 지금 바쁜 시기니 일 돕고, 어린이날 출근하더라도 일 마치고 가겠다는 식으로 말씀드리면 될까요? 2. 만약 11일 이후까지 출근을 요구하시면 어떡해야할까요..?
Q. 이력서 작성시 봉사활동?
이력서 칸에 학내외 활동사항에 사회봉사활동 기입하는거 있는데 개인적으로 시간인증형으로 봉사한 것도 기입해도 되나요? 활동 기간 적은 칸도 있어서 시간인증형은 안되는건지요 ㅠㅠ 만약 적으면 하루한것, 일주일 한것 모두 다 적으면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